기준금리는 점차 하향곡선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돈을 가지고 딱히 굴려야 할 곳을 찾지 못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하루만 맡겨도 연 7%의 금리를 책임져주는 역대급 파킹통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시 주목받는 파킹통장
각종 전쟁등으로 불확실성이 커진 경제상황에서 파킹 통장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각종 은행권에서도 유동자금 확보를 위해 파킹통장의 혜택을 높여 여유자금 모으기에 혈안이 된 상황입니다.
소액 7% 이자 지급
7% 이자를 지급에 선발주자로 나선곳은 저축은행입니다.
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의 "OK짠테크통장" 가입자에게 업계 최고 연 7%의 고금리를 제공합니다.
7%의 고금리를 보장받기 위해서는 예금액 50만 원 이하로 유지해야 하지만 50만 원 ~ 1억까지는 연 3.3%의 이자를 보장합니다.
단, 1억이 넘는 고액 예치의 경우 연 1.0%로 금리가 떨어집니다.
OK저축은행 어플설치 | |
SC제일은행
시중 은행 중 가장 먼저 파킹통장 혜택을 늘린 은행은 SC제일은행입니다.
제일 EZ 통장
현재 제일 EZ통장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기존 제일은행과 거래가 없던 고객이어도 특별한 조건 없이 연 3.1%의 이자를 지급합니다.
개인당 1 계좌에 한하며 자유로운 입출금, 가입금액에 제한이 없습니다.
부자들의 파킹통장-일복리저축예금(MMDA)
5월 30일까지 판매하는 일복리저축예금(MMDA)은 첫 거래고객에게 최대 3.4%의 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수시입출금 형식으로 매일의 잔액에 따라 복리의 금리를 지급하며 특히 예금 규모가 클수록 더 높은 금리혜택을 받습니다.
잔액기준 1억 이상인 경우 1.0%, 5,000만 원 ~ 1억 미만 시 0.6%, 3,000만 원 이상 ~ 5,000 미만인 경우 0.3%, 3,000만 원 미만 시 0.1%의 추가 가산금리가 붙으면서 부자들의 파킹통장으로 불립니다.
모집한도 1,000억 원이며 소진 시 종료되며 SC제일은행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가능 합니다.
수협은행
수협은행 역시 제일은행과 비슷한 금리로 파킹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H 매일 받는 통장
SH매일 받는 통장은 예금 1,000만 원 이상 1억 원 미만 고객께는 연 2.0%의 이자를 제공하며 첫 거래고객이 마케팅에 동의하는 경우 최대 연 3.0%로 높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단, 1억 이상의 고객에게는 연 0.1%로 금리가 확연히 떨어집니다.
마무리
금리가 조금이라도 높은 곳을 찾아가는 것이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 재테크 아닐까 합니다.
조금만 관심을 갖더라도 더 많은 혜택의 금리를 얻을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높은 금리로 찾아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