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의 발전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젠 AI가 글도 작성해 주는 시대가 왔다니 정말 무섭고도 놀라운 세상이죠. 아직은 인공지능이 인간을 대신하긴 어렵다고 하지만 챗gpt가 쓴 글을 보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답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세상에 발맞춰 우리도 챗gpt의 기능을 알아야 시대에 맞게 대응을 할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에 오늘은 챗gpt의 사용법을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일반인도 쉽게 가입할 수 있고 사용도 가능하며 여기에 한글까지 지원된다고 하니 우리도 챗gpt의 편리함을 함께 누려보는 건 어떨까요? 저와 함께 가입해 보시죠
목차
챗gpt란?
오픈에이아이(open AI)에 의해 2022년 11월 30일 발표한 대화 전문인공지능 챗봇입니다. 챗은 채팅의 줄임말로써 대화를 의미하고 gtp는 'Generated pre-trained Transformer'에서 각각의 앞글자를 따서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사용자가 대화창에 글을 입력하게 되면 그에 맞게 대화를 하며 특히 답변은 물론이고 번역, 논문작성, 노래작사·작곡, 코딩등 광범위하게 업무수행이 가능하다는 점이 기존 AI와는 확연히 구분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챗gpt 가입 및 사용법
지금부터 차근차근 챗GPT 가입방법과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우 간단하니 여러분도 금방 가입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챗GPT 가입하기
챗gpt에 사용하려면 우선 챗gpt 홈페이지에 들어가 가입을 해야 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입장하면 한글로 "챗GPT를 사용해 보세요"라는 글이 뜹니다. 한글도 지원되고 우리나라 위상이 꽤 높아졌나 봐요.^^
해당버튼을 누르고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계정생성이 되어 있는 경우 좌측 로그인으로 들어가시면 되지만 저는 아직 계정생성이 되어있지 않아 Sign up으로 입장하여 계정을 생성해야겠네요.
Sign up으로 입장하면 다음과 같이 계정 만들기 화면이 뜹니다. 간편하게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계정이 연결되어 있으니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구글계정으로 입장하였습니다.
구글계정으로 입장하니 계정선택이 나오고 해당계정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구글 계정으로 입장하면 "당신에 대해 알려주십시오"라는 오랜만에 듣는 관심 어린 글을 보게 됩니다. 저에 대해 궁금해하던 사람이 언제 있었는지 기억도 안 나는데 AI에게 들으니 왠지 관심받는 느낌?^^
가입자에 대한 관심은 오로지 이름과 가입자 전화번호였네요.
그럼 원하는대로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문자로 코드번호가 옵니다. 코드번호를 입력해 주면 모든 가입절차가 완료됩니다.
챗GPT 사용하기
자~ 그럼 지금부터 신문물이라고 불리고 요즘 가장 핫한 챗GPT를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하단 채팅칸에 물어보고 싶은 이야기를 씁니다. 전 내일의 날씨를 물어보았는데 기상청에 알아보라고 뜨더군요.
그래서 다음 질문으로 "파도는 왜 칠까?"라는 질문을 하였더니 정말 상세하게 과학적으로 대답해 주었습니다. 과학의 발전이 여기까지 왔다니 새삼 놀라울 수가 없네요.
궁금한 것을 물어보면 그 자리에서 바로바로 대답해 주고 챗GPT가 답해주는 시간이 짧은 것도 있고 긴 것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신기한 건 같은 질문을 했는데 답변이 다르게 나올 때가 있습니다. 그런 건 각자의 취향에 맞게 택일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궁금한 내용을 한 번에 상세히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지만 물어볼 때마다 다른 답을 하는 것을 보고 살짝 오답은 아닐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종종 정확하지 않은 답을 낼 때도 있다고들 하니 챗GPT만 믿기도 불안하긴 하네요.
아직까지 걸음마 단계라 챗GPT가 부족한 부분도 있고 정확도가 떨어질 때도 있지만 확실히 이전에 알고 있던 AI와는 확연히 다른 것 같긴 합니다. 챗GPT로 논문에 코딩, 작사작곡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인간의 영역이 점점 더 침범당하는 건 아닌지 살짝 걱정도 되네요.
오늘은 우리 생활에 한발 더 가까워진 인공지능 챗GPT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편하게 가입하시고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