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고시로 불리는 애드센스에 통과하고 모든 게 끝났고 이제는 수익을 버는 일 만 남았구나 생각하던 꿈에 부풀어 있던 어느 날 저에게도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보류 중이라는 메시지가 애드센스에 떴습니다.
기쁜 마음도 잠시 주시를 입력하고 나니 주소오류 확인요망이라는 글이 빨갛게 뜨더군요. 승인도 고난의 길이었는데 주소오류까지....
그래서 오늘은 가슴 덜컹한 핀번호 주소오류에 대해 글을 써볼까 합니다.
목차
애드센스 핀번호 받기까지
애드센스 핀번호 받기 위한 주소입력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조건은 애드센스 수입 잔고가 $10가 넘으면 주어집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글이 적어 그런지 3개월 정도 지나니 애드센스 핀번호를 입력하라는 다음 그림과 같은 메시지가 뜨더군요.
한국인들은 모두 붉은색에 위기감을 느끼지요. 애지중지 벌어온 '피 같은 내 돈을 받을 수 없다는 얘긴가' 급하게 주소입력 작업을 하기 위해 들어가 보았습니다.
다행히 애드센스 핀번호를 받기 위해 수령가능한 주소를 입력하라는 메시지였습니다. 저는 애드센스 가입 시 주소를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입력했습니다.
첫 난관
'확인되지 않는 주소입니다 계속 진행하시겠습니까?'
생각지도 못한 난관에 부딪쳤습니다. 확인되지 않은 주소입니다. 저희 집이 신도시라 아직 애드센스 측에 등록 되어있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저는 무작정 '예'를 눌렀습니다.
'주소확인 주의필요' 무식이 부른 대참사였습니다.
'여기 저기 알아보고 주소에서 엔터를 칠걸...' 후회가 몰려왔습니다. 이사 온 지도 얼마 되지도 않았고 혹시 우편물이 안 오면 어쩌지? 그날부터 피가 마르는 고민을 하며 여기저기 찾아보았습니다.
대부분 주소오류에 대한 글은 부정적이더군요.
주소오류가 뜨면 오지 않는다 - 제 얘기더군요
주소는 영어로 써야 한다. - 전 한글로 썼습니다.
재시도에도 못 받았다 등등등 - 불안이 엄습해 왔습니다.
이 모든 이야기들이 제상황과 겹치면서 불안이 용솟음쳐왔습니다. 어떻게 통과한 애드고시인데 여기서 좌절해야 하나? 핀번호를 신청하면 보통 2~4주가 걸리는 것이 보통이라고 해서 수많은 걱정을 하며 우선 핀번호를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 2주가 지나 3주가 다 될 때까지 핀번호는 오지 않았습니다.
핀번호 재신청
그래 핀번호를 재신청하자!!!
핀번호 재신청은 처음 신청 후 3주가 지나면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 기회 외에 추가로 3번의 기회가 주어지며 4개월 내에 핀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광고는 더 이상 게재되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애드센스 계정을 다시 파야한다는 말이지요.
저는 3주가 되는 날 아침 급하게 재신청 버튼을 누르고 기존에 도로명주소를 도로명 주소 변환 전 구주소로 하여 다시 신청했습니다. 이후 여러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이번에도 오지 않으면 전에 살던 동네 친한 엄마집으로 주소를 써서 받을까? 아님 친정주소? 아님 남편 회사주소? 다각도의 시나리오를 쓰면 또다시 애드고시를 보지 않기 위해 수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핀번호 받다
재시청 후 피가 마르는 기다림 끝에 드디어 2주 만에 핀번호를 받았습니다. 아침 일찍 아이를 학교에 바래다주고 혹시나 해서 우편함에 갔더니 커다란 우편물이 들어있더군요 얼핏 봐도 구글의 글자가 선명히 보였습니다.
정말로 중요한 문서가 정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바로 애드센스 핀번호
핀번호를 받자마자 애드센스에 들어가 핀번호를 입력했습니다.
그렇게 기다리고 핀번호를 입력하는 순간 드디어 무섭던 빨간 글씨는 사라지고 다음과 같은 그림이 뜨더군요
그런데 말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제가 받은 주소는 처음에 쓴 도로명 주소였습니다. 주소확인이 되지 않는다던...
결론
✔ 주소확인 주의 요망이 떠도 우편물은 잘 도착합니다.
✔ 핀번호 요청 시 한글주소를 써도 잘 도착합니다.
✔ 재신청은 쓰는 현시점에서는 받지 않아 잘 오는지는 모르겠지만 잘 올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이 주의 요망이 뜨셨으리라 생각되는데 결론은 걱정 않으셔도 된다는 글을 남깁니다. 오늘도 두 번째 월급을 위해 고군분투하시는 분들 힘내세요.
저도 핀번호 받은 기념으로 더 열심히 해보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