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오리지널 '더 글로리'가 얼마 전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즌 1을 종영하였습니다.
학창 시절 학폭가해자들에게 학교폭력을 당하며 그들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꿈도 포기한 채 하루하루 살아가는 문동은.
자신을 괴롭히는 과거 학폭의 트라우마에 벗어나지 못하고 괴로워하며 복수의 칼을 갈며 하루하루를 버팁니다. 학폭 가해자들의 목을 조여오는서늘한 복수의 과정을 그린 더 글로리는 학폭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불러일으킨 드라마인데요. 드라마가 큰 인기를 끌면서 더 글로리에 출연했던 조연들 역시 화제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더 글로리를 더욱 더 빛나게 했던 조연들이 출연했던 작품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목차
작품 속 화제의 조연들 출연작
나이스한 X새끼 하도영 역 - 정성일
소속사 및 직업 : 키이스트 / 영화배우, 연극배우
데뷔 : 2002년 영화 H
출생 : 1980년 2월 3일 / 대구광역시
작품 : 비밀의 숲 2 / 우리들의 블루스 / 배드 앤 크레이지 등
더 글로리를 통해 나이스한 X새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대표적인 배우입니다. 부와 명예 상징인 그에게서 풍겨지는 여유와 부드럽지만 카리스마 있는 모습에서 순간 서늘한 기운을 내뿜는 정성일은 이미 하도영과 한 몸이었습니다.
굴지의 건설사를 운영하는 하도영 역할을 완벽히 소화해 낸 정성일은 중년남성의 중후함과 세심한 표정연기가 압권으로 작용하면서 더 글로리의 스토리를 더욱더 긴박감 있게 몰아갔습니다.
무명의 생활이 길었던 정성일은 슬럼프도 겪었지만 꿈을 꺾지 않고 15년을 버텨온 결과 2020년 비밀의 숲 2를 통해 세상에 그를 알리게 됩니다. 그룹의 회장 윤세아의 오른팔로 등장하며 속내를 알 수 없는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며 침착한 행동과 말투로 윤세아의 곁을 지키는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맡아 눈도장을 확실히 찍었지요.
그는 이후 우리들의 블루스에서는 신민아의 남편으로 출연하며 차가우면서도 이기적인 연기로 짧은 출연이었지만 신 스틸러로써의 존재감을 확실히 하였습니다.
또 다른 폭력피해자 강현남 역 - 염혜란
소속사 및 직업 : 에이스팩토리 / 영화배우, 연극배우
데뷔 : 2000년 연극 '최선생'
출생 : 1976년 10월 30일 / 전라도
작품 : 디어마이프랜드 / 동백꽃 필 무렵 / 경이로운 소문 / 도깨비 등
'더 글로리'의 엄혜란은 가정폭력이라는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또 다른 모습의 폭력피해자 강현남역할을 맡았습니다.
가정폭력을 벗어나려는 강현남은 학교폭력의 트라우마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문동은과 묘한 교집합을 이루며 각자의 복수를 위해 협력합니다. 숨쉬기 조차 버거워하는 문동은에게 먼저 다가와 따뜻하게 위로해 주고 응원해 주는 염혜란은 조력자를 넘어 엄마와도 같은 모습으로 차갑기만한 더 글로리의 이야기에 훈풍과도 같은 존재였습니다.
염혜란의 출연은 이미 히트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그녀가 출연한 많은 작품들은 종전의 히트를 쳤고 특히 도깨비에서 지은탁을 괴롭히는 이모의 역할은 흡사 염혜란의 본모습이 아닐까라는 의구심마저 들게 하였습니다.
무명의 시절이 유난히도 길었던 염혜란은 드라마 '도깨비'를 시작으로 '동백꽃 필 무렵', '경이로운 소문'등에서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되는 대체불가 배우로서의 자리매김을 확실히 하고 있습니다.
학폭우두머리 전재준 역 - 박성훈
소속사 및 직업 : BH엔터테인먼트 / 영화배우, 연극배우
데뷔 : 2008년 영화 쌍화점
출생 : 1985년 2월 18일 / 경기도 과천시
작품 : 저스티스 / 사이코패스 다이어리 / 육룡이 나르샤 / 질투의 화신 등
학폭가해자의 우두머리역할을 맡은 박성훈은 분노유발자 자체였습니다. 극 중 부유한 집에서 태어나 약한 친구를 괴롭히는 즐거움과 색맹이라는 약점을 치욕으로 느끼며 화를 참지 못하는 분노조절장애연기에 매 순간 눈을 뗄 수 없는 연기로 드라마에 몰입하게 만들었죠.
기존의 여러 작품에서도 악역으로서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준 박성훈은 '저스티스', 사이코패스 다이어리'등에서 눈에 띄는 악역연기를 보이며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맡은 배역마다 그만의 남다른 매력을 풍기며 앞으로 또 어떤 연기로 극을 이끌어갈지 다음작품이 기대되는 배우라 하겠습니다.
회개하는 약쟁이 이사라 역 - 김히어라
소속사 및 직업 : 퍼플엔터테인먼트 / 뮤지컬 배우
데뷔 : 2009년 뮤지컬 살인마 잭
출생 : 1989년 3월 18일 / 강원도 원주시
작품 : 배드 앤 크레이지 / 사이코패스 다이어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퀭한 눈매와 비틀거리는 걸음걸이에서 마약과 알코올에 중독되 가치관 마저 혼란스러운 이사라역을 맡은 김히어라는 요즘 세대들의 불안한 모습을 표현하기 충분했습니다.
대형교회 목사의 딸이지만 마약과 알코올중독등의 문란한 생활은 매일 기도와 회개를 통해 자신은 충분히 구원받았다고 믿는 아이러니를 보여주죠. 이중적 모습과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지 못하는 광기 어린 연기는 감히 김히어라 아니면 가능했을까란 의구심 마저 들게 했습니다.
뮤지컬 '살인마 잭'을 시작으로 '팬레터', 이블데드'등 다수의 뮤지컬을 출연함으로써 뮤지컬계에서는 제법 잔뼈가 굵은 배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드라마 배우로서는 아직 매우 생소한 인물이지요.
그녀의 드라마 출연작으로는 '배드 앤 크레이지'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마약조직 수장의 역할을 '슬기로운 의사생활 2'등에서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아오던 김히어라는 작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탈북자 역할을 맡으며 실감 나는 연기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김히어라를 각인시키기도 하였습니다.
그들에게 낄 수만 있다면 영혼도 파는 최혜정 역 - 차주영
소속사 및 직업 : 고스트 스튜디오 / 배우
데뷔 : 2016년 치즈 인 더 트랩
출생 : 1990년 6월 5일 / 서울시 용산구
작품 : 치즈 인 더 트랩 / 키마이라/ 어게인 마이 라이프
어떤 무시에서도 부자친구 곁에서 자신 역시 빛날 수만 있다면 핍박쯤은 견딜 수 있는 불쌍하지만 결코 용서받을 수 없는 또 다른 가해자 최혜정역을 맡은 차주영은 더 글로리의 이야기를 결코 학폭이야기로만 맺지 않게 하였습니다.
학폭가해자들의 끈끈한 동맹사이에도 괴롭힐 상대가 없을 경우 자신이 학폭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두려움과 그들 사이에서 빛나고 싶어 하는 양가감정을 온몸으로 표현했죠. 두려움과 허영심사이에서 외줄 타기 하듯 위태롭기만 모습을 고스란히 담은 그녀의 흔들리는 눈빛은 더 글로리의 긴장감을 한층 더 높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 1 말미에서는 문동은의 충실한 조력자가 된 모습으로 끝을 맺었는데 시즌 2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사뭇 기대되는 캐릭터입니다.
2016년 tvn 드라마 '치즈 인 더 트랩'에서 도도한 퀸카의 역할로 귀여운 악역의 눈도장을 찍은 차주영은 이후 '키마이라', '어게인 마이 라이프'등에서 차츰 연기의 내공을 키워왔습니다. 그리고 올해 '더 글로리'를 통해서 모순된 감정과 분노를 고스란히 삼키는 연기를 온몸으로 표현해 내는 존재감 있는 연기로 새롭게 거듭났다고 할 수 있겠네요.
허세와 열등감의 집합체 손명오 역 - 김건우
소속사 및 직업 : 블러썸엔터테인먼트 / 배우
데뷔 : 2016년 영화 울이에게
출생 : 1992년 1월 10일
작품 : 쌈,마이웨이 / 나쁜 형사
학폭가해자들의 잔심부름을 도맡아 하며 기생하는 친구지만 친구가 될 수 없는 손명오역을 충실히 해낸 김건우는 비열하면서도 찌질한 역할로 가해자들 사이에서도 어쩌면 왕따를 당하는 친구의 모습을 연기해 냈습니다.
자신이 빛나기 위해서 영혼도 선뜻 내놓는 최혜정의 남성버전이라고 할 수 있지요. 특히 더 글로리의 김은숙 작가는 김건우의 오디션 영상을 보고는 그 자리에서 김건우를 낙점할 만큼 비열하면서도 찌질한 포인트를 잘 캐치해 낸 배우라는 후문이 있을 정도로 그의 배우적 영감은 매우 뛰어났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더 글로리에서 짧지만 굵은 연기로 시청자 뇌리에도 깊이 새겨진 김건우는 더 글로리 시즌 2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내심 기대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김건우는 '쌈, 마이웨이'에서 연예인 병에 걸린 스타파이터 역할을 맛깔나게 연기하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후 '나쁜 형사'와 '청춘기록'등의 드라마에 출연하면 자신의 연기력을 틈틈이 키워온 그는 드디어 2023년 그의 인생작 '더 글로리'를 만나며 연기의 전환점을 맞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김건우의 연기는 어디까지 발전할지 차기작이 기다려지는 배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오늘은 곧 방영될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 2에 대한 프리퀄로 어딘지 낯익지만 어디서 봤는지 아리송했던 주연만큼이나 빛났던 조연들의 출연작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더 글로리의 시즌 2의 복수는 얼마나 더 화려하고 통쾌할지 기대해 보며 오늘글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모두들 행복한 나날 보내시기 바랄게요^^